The 87Hz technique
230/400V모터로 87Hz까지의 토크를 지속적으로 가진 특별한 설정 상태가 가능합니다.
보통의 설치 상태에서 모터는 측정값보다 낮은 주파수, 예를 들어 20Hz로 작동한다면, 권선 터미널에서는 자동적으로 측정값보다 더 낮은 전압을 가질 것입니다. 주파수가 증가함에 따라 전압은 토크를 유지하기 위해 증가하며 50Hz에 도달하게 되면 측정된 전압을 얻게 될 것입니다; 이 시점에서는 인버터에서 출력 전압을 더 이상 증가시킬 수 없습니다.
그러므로 75Hz에서는 (50Hz와 동일한 토크를 유지하기 위해) 라인 전압보다 더 높은 값이 필요하지만 이것이 불가능합니다. 그리하여 50Hz 이상에서는 속도가 감소하는 것과 동일한 정도로 토크가 줄어드는, 고정된 토크로부터의 고정된 전력 드라이브로의 스위치가 존재하게 됩니다(그래프 1)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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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러나 측정된 속도보다 더 속도를 증가시키는 동시에 토크를 유지시키는 방법도 존재합니다(그래프 2): 230VΔ/400VY 모터를 논리적으로 합리적인 연결 방법인 성형결선으로 연결하지 않고(Ill.9), 삼각결선으로 연결하여 (Ill. 10), NEO-WiFi를 인버터 서플라이 라인에 의해 제공되는 3단계 400V 파워 서플라이로 프로그래밍 하는 것입니다. 이러한 방식으로 50Hz가 넘어도 주파수에 따라 상향시킬 수 있는 전압의 여분이 발생하게 됩니다.
모터에 과부하를 주지 않고 일정한 토크를 유지하는 것이 어느 정도의 주파수까지 가능할까요? 선형 V/Hz 파라미터를 통해, 230VΔ/400VY 50Hz 모터에 대한 계산을 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: 400/230=1,739. 1,739 x 50Hz = 87Hz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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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EO-WiFi-3kW 400V + mot 100LB-4 3kW 230/400V 50Hz connected
(graph.1)
그러므로 일정한 토크를 가질 수 있는 한계점은 87Hz 라고 할 수 있습니다.
모터의 크기를 바꾸지 않을 때 권선의 전류흐름에 대한 유도저항이 주파수에 따라 상승하므로 모터의 최대 허용 전류는 출력이 400 볼트와 87Hz인 경우일 때만일 것이므로, 얻을 수 있는 전력은 그 엔진의 기록된 전력의 1.739 배일 것입니다.
230/400V 50Hz motor
400/230= 1,739
1,739*50Hz=
87 Hz 일정한 토크일 때의 최대 주파수
220/380V 60Hz motor
380/220= 1,727
1,727*60Hz=
104 Hz 일정한 토크일 때의 최대 주파수
인버터는 전원을 기준으로 구분되면 안되고 정상전류 출력에 의해 구분되어야 하기 때문에, 만약 230V의 플레이트에 나타난 모터 측정 전류가 인버터의 (모터로의) 측정 전류보다 낮다면 I
2n (Ca. "작동 조건") 87Hz 기술이 활용될 수 있습니다
NEO 3kW 400V + mot 90L-4 1,5kW 230/400V 50Hz connected
(graph.2)